여행/카페

[경주카페] 경주를 담은 이색 한옥 카페 설월(雪月) #대릉원 타르트 / 진참깨 라떼 / 생딸기 라떼 / 경주 데이트 장소 추천

호호예니 2023. 4. 23. 22:3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이색 카페 러버 호호예니입니다

식사를 마친 후 황리단길을 걸어

한옥 카페를 찾아갔어요

황리단길은 대릉원 천마총 구간의 서쪽에 위치해

개량식 한옥이나 길가 상점을 개조한

독특한 카페 여럿이 입점해 있어요

그중 한곳인 이름부터 아름다운

설월을 가보았습니다


경주 한옥 카페
설월(雪月)

📍주소: 경북 경주시 첨성로81번길 22-13 설월

📌영업시간: 11:00~21:00

20:50 라스트오더

📌휴무일: 화요일

📞전화번호: 0507-1492-6031

들어가는 길의 외관이 독특했어요

설월

메뉴 정보

 

메뉴를 크게 보시려면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

특이한 음료와 디저트들이 많았어요

팥크림쑥떡플, 독치커피(강아지 커피), 금귤에이드 등...

저희는 노란색 하이라이트가 되어있는

따뜻한 眞참깨라떼(7,500원)

경주 딸기라떼(7,500원)를 시켰어요

관광지라 가격이

착하진 않았어요, 자리값이겠죠?

설월

디저트 구경

계산대 옆으로 눈길을 사로잡은

재밌는 디저트가 있었어요

바로 대릉원과

꼭 닮은 대릉원 타르트에요

💚 대릉원 타르트: 8,000원

카페 마감 시간쯤 가니

진열장에 타르트가 한 개

남아있더라고요

 

그래서 운이 좋다 생각하고

주문한 뒤에 다시 진열장을 봤는데

대릉원 타르트가 많아져 있더라고요, 깔깔

그밖에도 흑임자 크림 마들렌, 황남파이 초코,

유자 타르트도 판매하고 있어요

설월

카페 내부 구경

입구를 들어와서 보이는 바 테이블이에요

드립커피 기계도 비치되어 있어요

카페는 1층과 2층으로 나눠져있었는데

1, 2층 모두 큰 통창이 있어 바깥 풍경과 사람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카페는 구석구석

한국의 고즈넉한 아름다움이 깃들어져 있는

소품들로 꾸며져 있었어요

 

미니 금송과 수석, 그리고

미니 테이블까지 작은 손님이

왔다 갈 것만 같아요

2층에 올라와 봤습니다

2층에는 더 많은 좌석이 있더군요

전통문양에 표현된 문이

카페의 고즈넉한 느낌을 더 자아냈어요

1층보다 2층에 사람들이 많았어요

도란도란 그윽한 한옥 뷰에 힐링 받는 곳입니다

설월

음료 시식

음료와 타르트가 나왔어요

먼저 생딸기 라떼는 저희가 카페에서 일반적으로

즐길 수 있는 생딸기가 토핑된 딸기우유였어요

眞참깨라떼는 참깨와 검은참깨(흑임자)로 만든

진한 커피가 들어가는 라테로

고소하면서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었어요

깨가 들어간 라테가 생소하게 느껴져서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오빠는 맛있다며 좋아했어요

날이 추워져서 따뜻한 걸로 시켰는데

아이스로 먹으면 더 맛있었을 거 같아요!

 

대릉원 타르트에는

미니삽이 함께 나와서 재밌더라고요

도굴꾼이 된 느낌이랄까요?

타르트 밑바닥이 딱딱해서

자르는 데 힘이 많이 들었어요

찰떡이 들어간 쫄깃한 쑥과

부드러운 쑥초콜릿 크림이 들어간

통밀 타르트에요

쌉싸름한 맛으로

어르신들도 좋아할 거 같아요!

이상 경주 톡파원 호호예니였습니다~

이색적인 카페 설월(雪月)에서

한옥의 정취를 느끼며 쉬어가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