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원주산책] 원주의 숨은 보물 숲길! 매지 순환 둘레길 #원주 굽이길 3코스 / 회촌 달맞이길 / 매지리 둘레길 / 매지 임도 / 원주 트레킹 / 원주 쉬운 둘레길 추천

호호예니 2023. 9. 5. 01:31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차오르는 살을 빼기 위해

시원하게 걸을 만한 곳을

찾아 다니고 있어요

그런 곳으로 숲이 우거진

둘레길만한 곳이 없는데요

오늘은 안정된 임도로 사랑받는

원주 굽이길 3코스!

흥업면 매지리 회촌 달맞이 길

다녀왔어요


원주 둘레길

원주 굽이길 3코스

<회촌 달맞이길>

📍주소: 강원 원주시 흥업면 매지리 1039

매지순환 둘레길이라

내비에 검색하면 검색이 안되어요

회촌 달맞이길이라 치고 찾아와 주세요

저희는 먼저 가봤던 엄마의 기억을 따라갔어요

이 근방 나름 유명한 막국수집인

대추나무 막국수 집을 지나

길을 따라 오르다 보면

매지순환둘레길이 나와요

둘레길 노선은

위의 사진을 클릭해서 확인해 주세요~!


주차

평일 오후 시간의

매지순환 둘레길은 정말 한적했어요

주차할 공간이 넉넉했습니다


화장실

주차장 바로 옆에

화장실이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었어요


해충 기피제

 

아쉬웠던 건 해충 기피제 분사기

통이 비어있어서 사용할 수 없었던 것인데요

여름 진드기, 모기철이니

가득가득 채워놓아 주시길 바랄게요~!


둘레길 걷기

원주의 둘레길이 대개 그렇듯

매지순환둘레길도 데크로드로 시작해요

논밭이 있어 풍경이 더욱 수려했어요

가벼운 발걸음으로~

쁘이쁘이 v^_^v

가벼운 스트레칭도 잊지 마시고요!

데크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전나무 숲길이 등장합니다

 
 

숲길을 걸어 나오면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어요

나무가 높게 자라있어서

아래로는 전망이 보이지 않았지만

저 멀리 산의 능선이 살짝 보였어요

전망대는 너무 땡볕이라

나무가 우거진 벤치에 앉았어요

그늘에서 물 한 모금해 목을 축이고

다시 출발합니다

 

평탄한 임도를 따라 걷다 보면

 

황톳길이 나와요

얕은 오르막길로

가파르지 않아 힘들지 않았어요

오손도손 예니네

길이 넓어 여럿이 동행하기도 좋았어요

그간 못다 한 얘기들을 소곤소곤 나누었습니다

 

중간중간 벤치와 안내표지판이 있어서

어디쯤 왔는지 알 수 있고

길을 헤매지 않을 수 있었어요

내려올 때는 그늘이 덜하긴 하지만

발의 무리가 없는

산길 옆쪽의 넓은 매지임도를 따라

내려왔습니다

북사면에 위치해

여름에도 시원함을 느끼며 걸을 수 있는

매지순환 둘레길!

일상의 피로에서 잠시나마 벗어나

힐링 숲길에서 좋은 산책 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