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나

임산부 우울증 극복하기 2탄! 임산부 태교활동 #원주 태교수업 / 원주 임산부 요가 / 캘리그래피 / 강원 건강한 출산지원 서비스 / 원주 전통교육문화관 / 명륜작은 도서관

호호예니 2024. 6. 17. 13:46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임신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태교활동을 나눠봤어요

임산부 체력과 컨디션은

금방 금방 달라지기 때문에

저는 긴 시간 집중력이 필요하지 않고

에너지를 덜 쓰는

취미를 골라했어요

 

공부같이 머리쓰는 일을 하면

입덧과 두통이 더 심해지더라고요

블로그 휴식기에

들어선 이유도 그랬답니다 ㅠ

임신 초중기까지

입덧과 불안정한 컨디션으로

엄두조차 못내본 활동들을

임신 후기가 들어서

조금 더 시도해보았는데요

오늘은 원주 살면서

시도할 만한

태교 수업과

취미를 나눠볼게요!


1. 아기용품 만들기

[요가하루 문화수업]

지난번에 포스팅했던

강원 건강한 출산지원 서비스로

등록했던 요가하루에선

한 달에 두번씩 금요일마다

문화수업을 진행해요

문화수업은 아기용품을 만드는 손바느질

꽃꽂이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기용품으로

턱받침, 애착인형, 나비배게,

낮잠이불(속싸개 겸용) 등을

만들 수 있어요

저는 몇번의 결석으로

모든 용품을 만들진 못했지만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약 6개월의 기간동안

개근하셔서

모든 용품을

만들어보면 뿌듯할 거 같네요

현재 가장 잘쓰고 있는 의외의 턱받침


2. 꽃꽂이

[요가하루 문화수업]

지난 포스팅에서는

어항에 난초와 아이비를

식재해보았어요

 
 

이후 수업에서는

다양한 봄꽃으로

센터피스와

 

미모사 등의

봄에 나오는 식물을 묶어

봄리스도 만들어 보았어요

 

꽃장식으로 집안 분위기가 살아요!

압화액자 만드는 수업을

앞두고 있었는데

그 날 별이가 태어나면서

그건 참여하지 못하게 되었네요

그랗지만

더 큰 선물을 얻었으니

괜찮아요, 호호


식물도 만지고 냄새도 맡아가니

확실히 테라피 효과가 있었어요(산뜻산뜻)

마이너스의 손이라

그전까지 꽃꽃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만 해도

멋진 작품이 완성되니

어렵지 않고

집에 오래두고

진열해둘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3. 학습관(구 시민문화센터)

라라밸학교 단기특강

<봄맞이 꽃꽃이 수업>

식물 테리피가 좋았던 저는

또다른 꽃꽃이 수업을

찾게 되었어요

 

원주시 학습관(구 시민문화센터)에서

진행하는 라라밸학교 단기특강

봄맞이 꽃꽃이 수업입니다

일주일에 한 번, 두 시간 수업의

4주 과정으로 진행됐어요

 

수강료는 무료에

재료비 10만원이 들었어요

 

꽃수업치고 부담이 덜 한편이에요

이밖에 원주시에서 운영하는

교육강좌 리스트는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찾아볼 수가 있어요!

↓ ↓ ↓


1. 무지개 테라리움

➡️ 사용 식물: 비모란(레드 에이스, 옐로우 에이스),

소정

 

어느새 소정에는

깜찍하게 꽃도 피었어요


2. 접시꽃꽂이

️ ➡️ 사용 식물: 작약, 루모라 고사리,

코사지 소국, 왁스, 옥시(블루)

 

3. 디시가든

️ ️ ➡️ 사용 식물: 테이블야자,

와소니아(이끼류), 레드스타


4. 카네이션 꽃꽂이(센터피스)

️ ➡️ 사용 식물: 알스트로메리아

카네이션: 피트, 파블로(염색)

Sp 카네이션

소국(화이트)

석죽(믹스)

부풀리움

불로초

스토크(연핑크)

 
접기/펴기임산부 우울증 극복하기 2탄! 임산부 태교활동 #원주 태교수업 / 원주

어버이날 가져다드리니

엄마가 좋아하셨던 ㅎ


꽃꽃이 수업 식물 추가 +4


4. 학습관

캘리그래피 수업

(in 명륜작은 도서관)

 

선생님 작품

학습관에서 약 3개월 동안 진행하는

캘리그래피 수업도 들었어요

일주일에 한 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시간 수업으로

수강료는 무료에

준비물은 각자 준비해오면 됐어요

처음으로 화방을 가 붓, 먹물, 화선지를

사보았어요

저는 왕초보라

선생님 글씨. 따라쓰기도 바빴어요

글씨 쓰다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같이 배우는 수강생분들

작품보면

배울 점도 많았어요

수강생 어르신들과

얘기도 나누니까

우울감도 날라가는 듯한~

아침에 일어나서 가기

힘든날도 있었지만

다녀오면 마음이 편안했어요

 

나의 작품

 

꽃꽂이 옆에 전시~


5. 아이와 함께 행복한 요가

<원주 전통교육문화원>

지난 겨울

임산부 바느질 수업을 들으러

열심히 다녔던

원주 전통교육문화원에서

임산부를 위한 요가 수업도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일주일에 두 번씩

오전 한 시간 수업으로

수강료는 무료였습니다

정통요가 스타일로

기존에 다니던 요가원과는

색달라서 좋았어요

하고 나면 몸이 개운하니

붓기도 가라앉았어요


번외. 집에서 일상태교

1. 초보 식집사

 

봄이 되고

자리잡고 있는

화원을 찾았는데요

🚩 원주시 서곡리 남송화원

알록달록한 식물들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미가 쏠쏠하고

우리집에 키울 아이를

직접 골라오니

키우는 정성이 생기더라고요

그렇게 화원을 세 번 찾아가

저희집 식물존을 완성했습니다

 

화분선반은

이런 변천을 거쳐

이렇게 풍성해졌어요

꽃봉오리만 맺힌 화분을 사와

꽃 피우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소파에 앉아

고요하게 바라만봐도

명상도 되고 좋아요

출산 전 날에는

대대적인 분갈이까지 마쳤어요

하고 분만실 들어가길 잘했죠


2. 강아지 초코

 

막달에 다가올 수록

가까운 본가로 걸어다니며

산책도 하고 밥도 얻어먹고 왔어요

키우다 친정으로 보낸

강아지 초코와도

자주 만나고 왔습니다

몸이 무거워

산책은 자주 못해줬지만

출산 후에 한 동안

못볼걸 생각하니

저혼자 애닲았던…

쓰다듬고 놀아주는 것만으로

힐링이되고

마음의 안정이 있었습니다


2. 보석십자수 (비추천)

 

이 보석십자수로 말할 거 같으면

일상의 무료함을 견디기 위해

샀던 물건으로

거의 1년동안 방 안에

방치되었던 물건이에요

잠이 안 올때

유튜브 틀어놓고

틈날 때마다 한땀한땀 하다보니

3주만에 완성했네요 휴,

근데 사실 다른 임산부분들의

취미로는 비추천이에요

저는 산 지 1년이 지나니

냄새가 많이 빠져서

할 수 있던 것이지

새 상품은

접착테이프 냄새가

장난이 아닙니다(어질어질)

또, 깨알만한 보석을 붙이보면

눈도 아프고

권태기가 오면 언제

완성하냐 한숨이 나오기도 했던…

근성으로 만들어 낸

보석십자수였네요


돌이켜보니

손쓰는 취미를 많이 했는데

한 가지 활동에 잠시라도

집중하면서 임신 기간의

무료함과 우울감을 날려버리고

성취감도 있었어요!

구석구석 찾아보면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저렴하고 알찬 문화수업이 많으니

한 번씩 이용해보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