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돌아온 국밥부장관 호호예니입니다

세상에 순대국밥집은 많지만

그중 피순대와 당면순대의

적절한 조화로

원주에서 손꼽을 만한

순대국밥 맛집을

추천해 드릴게요~


원주 단계동 맛집
천일식당

📍 주소: 강원 원주시 백간공원길 6-1

📌 영업시간

- 월~금요일: 10:30~22:00

·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라스트 오더: 20:30~17:00

- 토요일: 11:00~15:00

· 라스트오더: 13:30

📌 휴무일: 일요일

📞 전화번호: 033-762-9659


단계동 천일식당

주차

천일식당에 오시면

상가 주차장에 자리가

없을 때가 많아요

식당 앞 골목 구석구석 자리를 찾아

주차해 주셔야 합니다


단계동 천일식당

식당 내부

홀 중앙에 난로가 있는

평범한 국밥집의 모습입니다


단계동 천일식당

메뉴 & 가격

메뉴는 기본 순대국밥부터

내장전골, 철판볶음까지 있어요

저희는 순대국밥(9,000원)

2인분을 내장과 살코기 없이

순대만 넣어서 시켰어요~


단계동 천일식당

기본 세팅 & 반찬

 

테이블마다 고추기름,

후추, 들깻가루, 새우젓이

놓아져 있어요

기본 밑반찬으로

부추무침, 새우젓, 청양고추, 다대기,

그리고 삶은 간 몇 점이 나와요

삶은 돼지간은 저랑 오빠가

꽤 좋아하는 찬이에요

 

퍽퍽한 식감이라

호불호는 있을 수 있지만

천일식당의 간이 신선해서

촉촉함도 느껴집니다

같이 나온 새우젓이나

양념 소금에 찍어 먹으면 담백해요!

 

김치와 깍두기도

독에 나오니 먹을 만큼

잘라 먹으면 되었어요

 

추가 반찬은 간 빼고

셀프로 가져올 수 있어요

삶은 간은 직접 더 달라고 하면

갖다주세요

 

저는 이대로도

밥이 술술 넘어갔어요


단계동 천일식당

순대국밥 맛 후기

보글보글 끓는 채로

서빙된 순댓국이에요

 

저는 순댓국에 부추를

한 줌 넣었어요

국물이 위장까지 데워줘서

속을 시원하게 풀어 줍니다

순대에는 고기(피)와 당면이

골고루 섞여 있어요

당면이 대부분인 여타 식당과 달리

선지와 야채들로 꽉 채워져 있어요

잡내가 없고 촉촉해서

술술 넘어가요

뒷맛이 고소하고 담백합니다

새우젓을 듬뿍 넣어

국 간을 맞췄어요

오빠는 팔팔 끓는 순대를 꺼내

새우젓을 하나씩

올려놓고 먹었어요

천일식당에서 판매하는 순대는

모두 직접 만들어 맛이 깔끔하고

잘 터지거나 무르지 않았어요

순대는 잘 삶아져 부들부들했습니다

새콤한 김치나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입에 착착 붙어요

나오면서 믹스커피 한 잔 뽑아

국밥의 텁텁함을 날렸습니다~


식사는 물론

술국으로도 더할 나위 없는

국밥으로 속 든든하게 채우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