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안동은 강의 도시에요

서울의 한강처럼

낙동강이 도심 한복판을

가로질러 흐르고 있어요

안동은 수변도시를 지향하며

시민들과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을 위한 공원,

쉼터로 조성하고 있어요

이번 여행지는

선성수상길입니다


DAY 2

안동 여행

맘모스 베이커리 - 안동소주전통음식박물관

- 만휴정 - 말콥버거 - 낙강물길공원 - 도산서원 - 예끼마을 - 선성수상길


선성수상길

📍 주소: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서부리

📌 관람 시간: 00:00~24:00

📌 관람 요금: X 📌 주차: 무료

📌 휴무일: x

예끼마을 앞 호수에

약 1km 길이의 부교를 놓아

선성수상길을 만들었어요

길 중간중간에는 걷다가

쉴 수 있는 공간도 있어 편하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선성수상길

가는 길 / 선성현문화단지

선성수상길 가는 길은

선성현문화단지 안에 있어요

선성현문화단지는 관아의 옛 모습을

재현하여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2020년에 개장했어요

조선시대 지방관아에서

그 시대 의복을 입고 미션게임을 통해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관람할 수 있어요

2인실부터 8인실까지 한옥 10채로 구성된

한옥체험관이 있어 숙박도 할 수 있습니다

공사 중인 포크레인과 트럭

이밖에도 역사관, 민가촌, 식당 등이 있었는데

아직은 공사하는 지역도 많고

시설확충 중인 거 같더라고요

볼 건 많았지만

날씨도 덥고 하여

선성현문화단지의 하이라이트인

선성수상길만보고 가기로 했어요

선성수상길 앞에 안내데스크를 지키고 있는

귀여운 장군 아저씨입니다

이 앞에서 간단하게 리플릿을 챙겼어요

 

바로 선성수상길로 이어지는

진입로가 공사로 인해

진입금지 팻말로 막혀있었어요

선성현문화단지를 통해

선성수상길로 이어지는 길을

찾아갔어요

이곳에도 사또 아저씨가

저희를 반겨주고 있네요

아무래도 아까 장군아저씨랑

얼굴이 똑같은 것이 수상합니다~


선성수상길

물 위를 걸어요~

이곳이 선성수상길 입구입니다!

경사가 가파르니, 조심히 내려가 봅니다

선성수상길은 선성현문화단지에서

출발해 안동호 위를 걷는 코스로,

길이는 총 1,011m예요

선성수상길 총길이

선성수상길이라고 팻말도 큼직하게 쓰여있어요

내려갈 생각에 설렜어요, 호호

낙동강 위에 다리를 놓은 거처럼

쭈욱 뻗어있는데

주변 산세와 강물,

선성수상길이 어우러져

장관을 연출해 냅니다

간단하게 선성수상길의 원리를 배워갑니다

오빠는 강 위에 부표처럼 띄워져 있는

수상길을 신기해했어요

선상수상길은 안동호의 수위 변동에

상관없이 걸을 수 있는 부교(浮橋)로,

수위가 낮을 때는 경사가 급하므로

노약자나 어린이는

안전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하지만 이게 웬일인가요

길 초입에 양쪽으로 녹조라테현상이..

심각하여 냄새가 올라왔어요 우웁.ㅠ.ㅠ

 

조속한 시일 내에 녹조라테 현상이

사라지길 바라며 다리의 초입은

바쁜 발걸음으로 지나갔어요

땡볕의 선상수상길을

묵묵히 걸어갔어요

양산이나 선글라스를

챙겨오시면 더 좋겠죠?

 

녹조라테를 뒤로하니 보이는

주변경관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동영상을 안 찍을 수가 없네요

중간쯤 다다르니 휴식할 수 있는 공간과

안동댐으로 인해

잠긴 마을의 설명이 있었습니다

저기에 학구열을 불태우는

역사학도가 보이네요

중간에 파라솔도 있고,

 

풍금 조형물과

책걸상을 가져다 두었어요

수몰된 예안초등학교가

이 아래 잠겨 있다고 해요

당시 수몰되었던

마을의 그림 사진도 있습니다

제 발밑이

누군가의 학교, 집, 일터였을 걸

생각하니 기분이 묘했어요

순환길이 아니라 끝까지 갔다오기엔

탈수증상과 열사증상이 동반될 거 같아서

무리하지 않고,

중간지점에서

다시 돌아가기로 했어요

중간지점까지는 왕복하는데

20분 정도 걸리는 길이었습니다

덥긴했지만 바다를 보는 느낌처럼

가슴이 뻥 뚫려서 기분이 좋아졌어요~


선성수상길까지 안동여행이

어느덧 막바지에 다다랐어요!

목이 말라 어제 미리 사전답사를 한

카페를 찾아갔어요

 

다음 포스팅인

'카페 월영당'에서 만나뵐게요~!

바이바이~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