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유네스코 세계유산 산지승원인

해남 대흥사에 가보셨나요?

아직 안가보셨다면

대흥사에 가보셨을 때

놓치지 않고 방문해보시길

추천하는 카페가 있어요

그냥 지나쳐 가기 아쉬운

맛도 분위기도 좋은

카페 유선입니다


DAY 2

해남여행

원조 해남고구마빵 피낭시에

- 고산 윤선도 유적지 - 두륜미로파크

- 대흥사 - 카페 유선

📍 주소: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376 1층

📌 영업시간: 10:00~17:00

우리나라 최초의 여관 *유선관에

새로운 이야기를 더해주는 곳

숲의 생명력과 한옥의 운치를 즐길 수 있는

고즈넉한 공간입니다

책자 <달달구리 해남>

*유선관은 1914년 ,

절을 찾는 방문객과 수도승을

위해 지어진 최초의 여관이에요

카페와 연결된

뒤쪽 한옥 객실에서

숙박을 하실 수도 있어요~


카페 외부, 외관

산사를 구경하고 내려가는 길

갑작스러운 이슬비가 내렸어요

우산이 없어

대흥사에 올라가면서

아아를 한잔 포장해갔던

카페에 다시 들러

잠시 비를 피하기로 했어요

기와가 올려진

한옥카페였어요

자연의 지형을 살린

우리나라 근대 시기 한옥의

모습을 갖춨어요

흙길 위로

보도블럭이 놓여져있었어요

카페 건물 앞으로

너른 뜰이 있었어요

앞뜰 정원도 단정한 것이

운치가 있죠

 

테이블과 의자가 놓여져 있어

날씨 좋은 날엔

울창한 나무 아래에서

여유롭게 대화하며

차 한 잔 하기에도

좋을거 같아요

아니, 벌레가 많을라나요, 호호

외관은 한옥이었는데

내부는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카페 내부

 

카페 내부는

모던한 한옥 건물로

대들보가 중간중간 박혀있었어요

원목을 이용한 가구로

인테리어가 되어

깔끔하고 따뜻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엉덩이가 딱딱해서

오래 앉아있진 못하겠지만요, 호호

벽면에

법정스님의

선묵 친필 걸려있어서

눈길이 갔어요

“홀로 마신 즉

그 향기와

맛이 신기롭더라“

카운터는

오픈되어있고

큰 돌로 꾸며져있던게

인상에 남았습니다


카페 메뉴

카페 메뉴는 위와 같았어요

메뉴판의 빛반사가 있지만

잘 보이실거라 믿어요…허허

1년전의 글이니

메뉴와 가격은 참고만 해주세요~

다양한 메뉴에서도

재료의 원산지는

유럽에서 온 것들로

고급으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실제로 사용되는 재료가

좋다고 사장님도 자부하셨어요

지금 생각해보면

애플 크라운, 뺑오쇼콜라,

수제쿠키 등 요 디저트들도

하나씩 다 먹어봤어야 했는데

좀 아쉽네요


주문메뉴

아이스아메리카노

5,000원

 

대흥사를 올라갈 때

아이스아메리카노(5,500원)

한 잔 포장했었는데요

저는 쓴 커피, 탄맛 나는 커피를

안좋아하는데

여기 커피는 진하면서도

쓴 맛은 덜하고

고소하고 산미가 있어

부담없이 마시기 좋았어요!

카페에서 들어가

시킨 메뉴인

생딸기라떼(6,700원)

해풍쑥아인슈페너(6,700원)입니다


생딸기라떼

6,700원

딸기라떼 위엔

애플민트와 딸기분말(?)로

데코가 되어있었어요

접기/펴기[해남카페] 분위기도 맛도 좋은 대흥사 한옥 카페유선 #대흥사 카페 추천

딸기라떼는 반드시 저어드세요~

맛은 여느 카페의

딸기라떼와

다르진 않았는데

딸기청이 신선했고

딸기청의 비율이 높아

마시고 나서도

입안이 개운했어요

많이 달지 않아서

더 좋았고요~


해풍쑥라떼

6,700원

다음은 유선의 시그니처 메뉴인

해풍쑥라떼입니다

시그니처 크림 커피는

크림, 우유, 에스프레소샷을

한꺼번에 마셔 맛봐야 해요

아무래도 커피가

제 입맛에 맞다보니

쑥 라떼도 정말 맛있었어요

쌉싸름한 쑥향이 올라오면서

적당하게 달콤한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과 우유의

조화가 아직도 기억나네요

잘게 잘린

쫀득쫀득한 쑥떡이 씹혀서

커피 잘 못마시는

오빠도 좋아했어요~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담아낸

해풍쑥 라떼는

후회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바깥으로 보이는

고즈넉한 산세의

풍경도 아름다웠던

카페 유선,

대흥사 가실 때

조용히 차와 디저트를 즐기며

힐링하는 시간

가지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