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안동에 왔으니,

찜닭을 먹어봐야겠죠?

그래서 안동 구시장

찜닭특화거리를 찾아왔어요

오늘 소개할 찜닭 맛집은

현지분들에게도 너무나도 유명한

밀레니엄 안동찜닭입니다!


안동 찜닭 맛집
밀레니엄 안동찜닭

📍 주소: 경북 안동시 번영길 9,

1층 밀레니엄안동찜닭

📌 영업시간

-월~목: 10:00~21:30

-금~일: 09:00~21:00

📌 휴무일: 매달 2,4번째 목요일

📞 전화번호: 0507-1407-5414

안동찜닭은 감자, 시금치, 대파 등의

채소와 한입 크기로

토막 친 닭고기, 당면이 어우러져

달콤하며 담백한 맛이 조화를 이뤄 적은

비용으로 여러사람들이 정감을

나눌 수 있는 음식이에요


밀레니엄 안동찜닭

주차

구시장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도 됐지만

저희는 안동 구시장 바깥쪽

골목에 차를 대고 조금 걸었어요

평일 저녁임에도 골목 도로

주차라인에 자리가 많았어요


밀레니엄 안동찜닭

안동 구시장 찜닭특화거리

찜닭거리로 들어갑니다

신호등이 없으니 좌우를

잘 살펴 들어갑니다

 

찜닭거리에는 수십 개의

찜닭집이 있어요

맛은 비슷한 수준이지만

집마다 조금씩 특색이 있어요

밀레니엄 찜닭 말고도 유명한 곳은 많았지만

이날은 오빠가 찾아놓은

밀레니엄 찜닭으로 들어갔어요

 

식당은 2층까지 있었어요

사장님께서는 밖에서 열심히

닭을 조리중이십니다

밀레니엄안동찜닭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처음 선정한

안동찜닭 전문점과

이혜정 요리 연구가의 추천 맛집으로

자부심이 있어요

MBC, KBS 방송에도 다수 출연한 맛집입니다

 

1층에 자리를 잡았어요

이미 손님들이 식사하고 있네요


밀레니엄 안동찜닭

메뉴판

저희는 안동찜닭 小(23,000원)짜리

보통맛을 시켰어요

닭 한 마리 양으로 2~3인분이에요

안동찜닭은 매운맛이

오리지널이지만,

순한 맛, 보통 맛, 매운 맛으로

맵기 조절이 가능해요

다른 메뉴로 눈에 들어왔던 건

쪼림닭이었는데요

쪼림닭도 안동의 대표 음식으로

찜닭을 조금 더 줄여서 국물없이

만든 음식이에요

밥반찬일 거라는 생각이 들는데

또 군침이 도네요

다음에 안동에 가면

도전할 메뉴입니다


밀레니엄 안동찜닭

안동 찜닭의 유래

음식을 기다리면서

안동찜닭은 어떻게 시작되었는지

궁금해졌어요

현대의 안동찜닭은 1980년대 안동시에 있는

구시장 '닭 골목'의 한 음식점에서

손님들의 요구 사항대로

음식에 여러가지 재료를 넣다 보니 찜닭이

되었다고 하는 얘기도 있고

본래부터 내려오던 전통음식인

소, 돼지갈비찜을 개량한 것이라는

설도 유력해요

정확히 누가 이 맛을 만들었는지

모르지만, 닭집 주인들이

경쟁력있는 닭요리 개발을 위해

이런 맛 저런 맛을 내다보니

찜닭이 되었습니다


밀레니엄 안동찜닭

맛 후기

안동찜닭은 생각보다 빨리 나왔어요

우선 당면부터 후루룩 먹어봅니다

탱글탱글한 당면이 불지 않고

적당히 익혀져 있어서 맛있었어요

당면의 양이 얼마나 많은지~

집에서는 만들기 어려운 맛이지요

닭고기도 먹어볼게요 매콤하지만

금세 달짝지근한 맛이 감돌아요

닭비린내가 적어 담백하고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웠어요

 
 
 

닭 자체도 적당한 크기여서

먹기도 좋았습니다

 

닭고기도 닭고기이지만

고깃국물과 채소국물의 조화의

소스 맛이 일품입니다

특유의 감칠맛과

느끼하지 않을 정도의 칼칼한 맛!

 
 

함께 들어있는 감자, 당근, 양배추 같은

식감이 부드럽고 다채로운 맛이

느껴졌어요

치킨무는 새큼한 맛보다는

달콤한 맛이 강했어요

찜닭과도 궁합이 좋았습니다

저희는 마지막에

밥 한공기를 시켜서 국물에

쓱쓱 비벼 먹었어요

어렸을 때 엄마가 만들어 주던

매콤간장닭볶음탕 맛이어서

잠시 추억에 젖었습니다

양이 많아 남은 음식을 포장하고

숙소에서 예능프로그램을 보며

맥주랑 한번 더 먹었어요

식어도 맛있더라고요~


밥반찬이나 간식, 술안주로

다시 먹고 싶은 안동의 자랑스러운 먹거리

안동찜닭 후기였습니다

안동 찜닭거리 오셔서

어디서 먹을까 고민될 때

밀레니엄 안동찜닭 한 번 드셔보세요

강추강추!

눈보다 입이 즐거운 안동 여행은 계속됩니다~

바이바이!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