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둘째 날 안동 여행의 아침은

맘모스 베이커리로 열었어요

맛있는 빵을 브런치 삼아

든든히 배를 채우고

다음 여행지로 출발했는데요

 

다시 가고 싶은 빵집,

맘모스 베이커리 후기를 시작해 볼게요


안동 빵집
맘모스 베이커리

📍 주소: 경북 안동시 문화광장길 34 맘모스

📌 영업시간: 08:30~19:00

📌 휴무일: 설, 추석 당일만 휴무

📞 전화번호: 0507-1438-6019

맘모스베이커리는 대전의 성심당과

전라북도 군산시의 이성당과 더불어

전국 3대 빵집 중 하나에요

1974년에 문을 열어

40년 가까이 자리를 지키며

전국 유명 빵집으로 명성을 이어왔어요

미슐랭 가이드(2011 한국편)

론리플래닛 등 다양한 매체에 소개가 되었고

방송 출연도 많이한 곳이에요!

놀라운 토요일 12회, 18.06.23.크림치즈빵

맛있는 녀석들 147회, 17.12.15. 빵

그린실버 고향이 좋다 281회, 14.07.31.

생생정보통 801회, 14.01.27. 크림치즈빵/제철농산물빵

굿모닝 대한민국 467회, 13.03.12. 빵

굿모닝 대한민국 188회, 12.02.14. 빵

방송출연 목록

미슐랭가이드에 나온 빵맛은 어떤 맛일지

저희 집 빵돌이는 무척 궁금해했어요


맘모스 베이커리

주차장

맘모스 베이커리는

안동 시내에 자리했어요

저희는 가장 가까운 주차장인

맘모스 건물 뒤 공영주차타워에 차를 댔어요

📍 주소: 동남새마을금고 또는 대안로 169

요금은 30분 무료이고

1시간 500원, 3만 원 이상구매 시

차량당 주차권 1장이 지급돼요


맘모스 베이커리

건물 외관

물이 졸졸 흐르는 문화의 거리 앞에

맘모스 베이커리가 자리 잡고 있어요

지역 빵집의 편견을 깨는

세련된 외관이었어요

 

유럽의 빵집이 연상되는 대문이에요

 

들어가보니

와~ 빵 천국이네요!

아침 10시 반에 와서

'빵이 매진됐으면 어떡하나'하며

부랴부랴 왔는데 평일이라 그런지

다행이 빵이 많이 남아있었어요

더불어 맘모스 베이커리의

베스트 4 메뉴를 알려드릴게요~


맘모스 베이커리

베스트 메뉴

다른 빵들도 골고루 인기가 좋지만

명물로 불리는 메뉴는

크림치즈 가득한 크림치즈빵과

향긋한 유자파운드입니다


크림치즈빵

위쪽 트레이 파슬리 뿌려져 있는 둥그렇고 노란 빵이 크림치즈빵이에요

크림치즈빵은 가장 많이 팔리는 편이며

빨리 소진되는 메뉴이기도 해요

타피오카 전분으로 쫀득함이 느껴지는 빵에

묵직하고 꾸덕꾸덕한 크림치즈가 가득 들어있어

새콤달콤 맛과 감칠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에요

 

이곳에 베스트 메뉴이니

하나 정도는 드셔보세요~


단팥빵

아래에 깨가 뿌려져 있는 빵이 단팥빵이에요

두 번째로 많이 팔리는 메뉴는 단팥빵이에요

팥앙금이 많이 들어 있어

단맛이 강한 편이라고 해요

 

저는 사진으로만 담아보았어요

단팥빵보다는 노르스름하고 빵빵하게 익은

소보로빵에 한 눈이 팔려

단팥빵의 존재를 놓쳤어요


유자 파운드

유자파운드도

시그니처 메뉴로 꼽히는데요

신 맛 좋아하는 저는 한 입 베어 물자마자

한 자리에서 혼자 다 먹을뻔했어요, 흐흐

겉에는 설탕 아이싱으로 아삭하고

속에는 부드러운 질감이에요

상큼한 유자 맛이 강한 편이라

선명한 유자 향이 끝까지 느껴져서

침샘이 자극되고 굉장히 중독적입니다

상큼한 맛 좋아하시는 여성분들께

취향저격일 것 같습니다!


 

고르곤졸라 빵

고르곤졸라 빵도 최근에 개발한 메뉴로

잘 나가고 있다고 해요

고르곤졸라 향이 강한 편이며

부드러운 식감이 있는 편이라고 해요

당시에는 이 빵의 존재가

눈에 들어오지 않아

제대로 된 사진은 찍지 못했어요ㅠ

트레이 오른쪽 끝 위쪽 트레이에 있는 것이

고르곤졸라빵이에요


저희는 베스트 메뉴 중

크림치즈 빵과 유자파운드 케이크를 샀어요

 
 
 

그리고 오늘 여행 간식으로 두고 먹고자

도넛 등 다른 빵들도 좀 더 샀습니다

 
 

조각케이크, 파운드 케이크

디자인도 정말 영롱하죠?

조각케이크도

베스트 메뉴 1, 2, 3이있었는데

다음에 들릴 기회가 된다면

꼭 사 먹어 봐야겠습니다


맘모스 베이커리

주문 메뉴 & 맛 후기

저희가 구매한 빵이에요

· 유자파운드 1개: 18,000원

·크림치즈 빵 2개: 5,000원

· 슈크림 도넛 1개: 2,800원

· 산딸기 도넛 1개: 2,800원

· 소보루빵 1개: 2,000원

· 쑥앙버터 1개: 3,000원

· 쁘띠프랑스 1개: 2,000원

주차권을 받을 수 있는

3만 원 정도 금액에 맞추려고 했는데

4만 원어치나 샀네요, 깔깔

맛없는 빵이 없었어요

(쑥앙버터와 쁘띠프랑스는

저희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대부분 최고의 굽기로

최상의 빵 컨디션으로 맛을 냈습니다

대체로 단 빵이었지만

많이 달지 않아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었어요

베스트에 없는 기억에 남는 빵은

소보로빵이었어요

제 인생에서 가장 맛있었던 소보로빵으로

장인 정신으로 잘 구워진 빵이었어요

겉면에 쿠키가 바삭하고

반죽의 밀도가 조밀했어요

 

빵집에는 좌석이 따로 마련돼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계산하는 카운터 뒤로

제과제빵사분들이

열심히 빵은 만들고 계셨어요

 

음료도 판매하고 있어서

아이스 아메리카노 1잔을 포장했습니다

카페 메뉴는 위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여름시즌 한정으로

땅콩버터와 바닐라 빈이 들어간

피넛 밀크쉐이크와

전통팥빙수도 즐길 수 있어요

아쉽게도 이번 안동여행에서는

제대로 된 빙수를 못 먹어서

다시 한 번 찾아야 할 곳으로 남았습니다

아이스아메리카노는

고소하고 신맛이 있는 블렌딩이라

빵과도 환상궁합이었습니다~


전국 3대 빵집이라고 하니

뭔가 더 특별한 경험이 되었던 거 같아요

 

맛있는 빵으로

여행의 색다를 추억을 느껴보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