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지난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안동에 호텔은 그랜드호텔과

리첼호텔, 씨엠파크 호텔

이렇게 세 곳이 있어요

이번 안동여행 2일 차 밤을 책임져 준

리첼호텔 후기입니다~


DAY 2

안동 숙소


안동 리첼호텔

2성급⭐⭐

📍 주소: 경북 안동시 관광단지로 346-69

📌 체크인: 15:00 / 체크아웃: 11:00

📞전화번호: 054-850-9700

리첼호텔도 전날 묵었던 숙소인

그랜드호텔과 마찬가지로

안동 문화관광단지 내에 자리 잡고 있어요

두 호텔은

5분 거리에 가깝게 붙어있어요

리첼호텔은 2성급으로

인증받은 호텔이에요

전날 묵었던 3성급

그랜드호텔과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했어요~


안동 리첼호텔

건물외관

 

숙소 건물 옆에는

웨딩홀이 붙어있어요

고급스럽고

깔끔한 외관입니다


안동 리첼호텔

주차장

주차장은 로비로 들어가는

문 앞으로 있었고,

건물 바깥쪽에도 있었어요

로비 앞에 주차할 수 있어

비 맞을 일이 없고 가까워서 좋았습니다

이제 호텔로 들어가 볼게요


안동 리첼호텔

체크인

건물로 들어가자마자

프론트가 나타납니다

예약자 이름을 대니

바로 카드키를 주셨어요

엘리베이터를 타고

숙소 층으로 올라가봅니다

객실 층은 3~10층까지 있어요

저희 방은 6층에 있었습니다

조식을 드시는 분들은

2층 제이드 레스토랑으로

가시면 되는데요,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레스토랑과 카페를 운영하지

않는 것 같았어요

조식 서비스를 신청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안동 리첼호텔

객실타입 및 비용

알뜰한 저희의 객실타입은

스탠다드 더블이었어요

더블 침대가 1개 제공되는

금연 객실이었어요

(리첼호텔은 전 객실 금연 구역이니

이용에 참고해 주세요~)

예약은 야놀자 앱으로 했고

야놀자에서 본 가격은

1박에 119,550원이었어요

 

단골고객 감사쿠폰을 받아

4% 할인된 금액으로

113,573원에 결제했습니다~


안동 리첼호텔

스탠다드 더블


복도

공교롭게도 배정받은 층수는

어제와 같이 6층이었어요

복도 폭이 넓고

방과 방이 멀리 떨어져 있었습니다


객실 내부

객실로 들어서니

방이 널찍했어요

모던한 인테리어로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어요

에어컨도 잘 나오고

침구도 청결했습니다

화장대 겸용 탁자 위로

작은 텔레비전이 놓여있었어요

케이블 방송은 시청이 가능하나

OTT는 연결되어 있지 않았어요

냉장고 안 웰컴 드링크로

생수 2병이 제공되었습니다

옷장 옆 벽장을 열어보니

싱크대와 인덕션,

그리고 주방도구들이 나왔어요

호텔임에도 불구하고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조리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서

신기했습니다

층간소음이 있다는 후기를 많이 보았는데

사람이 없는 비수기에 가서 그런지

옆방 소리는 전혀 안 들렸어요


욕실

 

다음은 욕실입니다

욕실에는 치약, 칫솔 등

기본적인 어메니티가 있었어요

면봉과 화장솜은 없었습니다

꺅! 욕조가 있습니다

저희는 집에서 가져온

배쓰밤을 풀어 따끈하게 지졌어요

그랜드호텔처럼

온천수는 아니지만

물이 깨끗하고 좋은 편이었어요

샤워부스 안에

샴푸와 바디워시가

튜브형으로 부착되어 있어요

꾹 눌러 짤 때 쭉쭉 많은 양이 나와서

생각했던 양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안동 리첼호텔

마운틴 뷰

발코니 뒤로 탁 트인

산 전망이 나와요

주변을 소나무 숲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노을 지는 풍경이 아름다웠어요

안동그랜드호텔도 보이네요~


안동 리첼호텔

기타시설


1. 매점

1층 로비에는 매점이 마련되어 있어요

물건 종류는 많진 않지만

술과 탄산음료, 몇 가지 과자와

컵라면이 구비되어 있어서

필요할 때 이용하기 좋아요

외진 곳이라 안동 문화관광단지 안에는

편의점이 없거든요

저희는 콜라 하나를 샀습니다

탄산음료는 모두 제로 칼로리였어요

제로가 잘 팔려서

제로만 갖다 놓으셨다고 하셨어요

제로를 안마시는 오빠는 시무룩입니다

📌 매점 운영시간

· 주중: 08:00~24:00

· 주말: 07:00~01:00


2. 로즈마리 카페

로비 안에 카페도 있어요

부드러운 원두커피를 비롯한

음료를 시켜 드실 수 있어요

📌 카페 운영시간

· 월~화: 12:00~21:00

· 수~일: 09:00~21:00


안동 리첼호텔

번외_ 우리의 저녁: 배달음식

저희는 저녁으로

마늘족발에 오전에 사 온

미니 안동소주를 곁들여 먹었습니다

안동에서 유명한 족발 맛집인

신촌족발보쌈에 전화했을 땐

이미 족발이 다 소진되었을 때라,

검증이 안된 곳에서 족발을 시켜 먹으니

맛이 그저 그래서 차마 어딘진 밝히기가

죄송하네요

신촌마늘족발 드실 분은 빠른 예약으로

마늘족발을 선점하세요~

배달음식은 방에서 직접 받을 수 없고

카운터를 통해 받아오셔야 합니다~


2성급이었지만 어메니티의 차이와

온천수가 나온다는 점 빼고는

맞은편 그랜드호텔(3성급)과

큰 차이가 없다고 느꼈어요

여유로운 방크기와

무엇보다 욕실에

욕조가 있어서 더욱

편안하게 휴식했어요

이로써 안동여행을 마무리하고

내일은 영주로 떠납니다

좋은 밤 되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