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지난번 큰별이 탯줄 도장을 받은 후

청룡아기 부모님들 사이에 핫한

용용적금을 들러

새마을 금고에 다녀왔습니다

용용적금은 조리원 동기가

알려줘서 들어보게

되었어요


MG 새마을금고

용용적금

새마을금고에서는

청룡의 해를 맞아

저출생 극복지원 상생금융상품인

용용적금을 출시했어요

이름부터 귀엽죠?

최고 연12% 이율로

5만명 한정으로

2023년 12월부터

2024년 출생자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에요

 

납입한도는

월 5만원~ 20만원 이하,

계약기간은 1년으로

기본이율(연%, 세전) 6.0%로

우대이율은

최대 6.0%까지 받을 수 있어요

다자녀의 경우

첫째 4.0%, 둘째 5.0%,

셋째 이상 6.0%의

우대이율이,

인구감소지역의 경우 추가로

6.0%의 우대이율이 적용됩니다

필요서류로는

아래 네 가지가 필요했어요

1. (부/모 기준) 가족관계증명서(일반 또는 상세)

2. 자녀 기준 등본

3. 자녀 기준 기본증명서

4. 거래용 도장

*모든 증명서는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

주민등록번호 전부 공개 *

저는 위의 서류를

정부24에서 온라인으로

발급받아 출력해서 은행으로

가져갔습니다

집에서 출력해서

수수료도 아끼고

동사무소 가는

시간도 아꼈어요~


강원도

용용적금 판매금고 목록

제가 사는 강원도의

용용적금 판매금고 목록은

위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용용적금 만들러가기

(feat. 신원주 남원주지점)

 

오후에 남편이

아기를 봐주는 틈을 타 집 근처

새마을금고 신원주 남원주지점으로

나왔습니다

은행 규모는 되게 작았어요

창구는 총 2개

평일 오후 2시쯤 나오니

대기는 거의 없는 편이었어요

입출금통장과

적금통장을 만드는 데까지

업무처리 시간은

대기시간 미포함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용용적금을 위해

예적금 신규가입 전

자동이체를 위해

입출금통장을 먼저 개설했고,

매월 불입액

200,000원으로

적립식통장을 만들었어요

저는 기본 이율 6%에

첫아이 우대이율 4%로

총 10% 이율이 적용되었어요

1년동안 월 납입금 최대금액

20만원을 적금을 부으면

세전 이자 13만원이

붙는다고 해요

큰 액수는 아니지만

아이의 첫통장을 만들어준다는

의미로 기념하시면 좋겠네요


참고로 저는

용용적금 개설 후

며칠 뒤 원주시청에서

원주아이 행복 청약통장을

만들러 갔는데

20일 이내 계좌개설 제한에 걸려

헛걸음을 했어요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꼭 기간 텀을 두고

신규통장을 만드시길 바랄게요

행복한 육아생활 되세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