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덥고 습한 장마철이

이어지고 있어요

아기도 엄마도 지치지 않는

행복한 육아 되시길 바랍니다~

지난 일요일,

한달 전에 아기 통장을

만들어주기 위해

신청한 탯줄 도장이

도착했단 연락을 받았습니다~


탯줄도장을 만들러 가요

조리원에서 받은

태성이 탯줄이에요

* 주의! 절대 냄새 맡지 마세요

저는 호기심에

냄새 맡았다가

기절할뻔했어요

너무 안좋은 썩은내가…

상상도 못한 냄새라

아주 놀랐습니다


아무튼 탯줄로 뭘 해야할까

고민하다가

그냥 보관해놓으면

아무것도 안될 거 같아서

저또한 많은 분들이 한다는

탯줄도장을

만들어주기로 했습니다


원주 탯줄도장 어디서?

조리원에 있는 동안

남편에게 부탁해

집 앞에 도장집에

탯줄도장을 맡겨달라 했어요

근데 이게 웬일!

모든 도장집에서 탯줄도장을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었어요

이마트에 자리잡은

도장집까지 간 남편…

하지만 거기서도

탯줄도장을 만들 순

없었습니다


남편 헛걸음 시킨 게 미안해

마지막으로 롯데마트 지하에 있는

도장집에 전화를 해봤어요

여기서도 안하면

탯줄도장은 안만들기로

마음을 먹었는데,

다행히 이곳에서는

탯줄도장을

만들어준다고!


롯데마트 도장열쇠

⏰영업시간 : 10:00~20:00 /

둘째 넷째 수요일 휴무

 

☎ 문의전화 : 033-742-1306

☏ 휴대폰 : 010-4279-4170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봉화로 1

 

탯줄 도장을 만들어주는

롯데마트 도장열쇠집은

건물 지하 2층에 자리잡고 있어요

 

탯줄도장합니다~


탯줄도장 가격(feat. 엄마랑)

나이가 지긋한 사장님께서

탯줄도장 리플릿을 보여주셨어요

깜찍뽀짝한 스타일보다는

인감으로 쓰면 좋을 어른스러운

스타일입니다

종류는 행운목 탯줄도장,

당초문양 탯줄도장 등이 있었고

옵션별로 가격이 다양했는데요

저희는 가장 많이 한다고 하는

기본형 72,000원

(사진에 동그라미 친)으로

하기로 했어요

서체도 선택할 수 있는데

남편은 살짝 굴림이 들어간

반초서체로 선택을 했더라고요


기본형도 가격이 꽤 나갔지만

그래도 평생 아기에게

기념이 될 수 있다면

이 정도는 괜찮겠죠?

탯줄도장은 여기서

직접 만드는 게 아니라

;엄마랑;이라는 도장업체에

사장님이 발주를 넣어

제작되었어요


한 달만에 받은 탯줄도장

한 달 조금 넘은 시점에

탯줄도장이 도착했다는

연락이 왔어요

기쁜 마음에 롯데마트로

달려갔는데 사장님은 출장중이셔서

마트에서 장만 보고 왔네요

가시기 전에 사장님이 자리에

계신 지 먼저 전화를 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라요~

다음날 연락을 드린 후

자리에 계신 걸 확인하고

탯줄도장을 받아왔어요

사장님께서 한땀한땀

박스부터 포장지를 뜯어주시고

도장까지 찍어서

물건을 확인시켜주십니다

영화 <러브액추얼리>의

미스터빈이 선물 포장해주는

느낌이니 시간 여유를 갖고

받아오세요~


행운목 탯줄도장(대나무형)

_기본형

 
 

탯줄도장은 복주머니 안

도장집에 담겨있어요

행운목을 사용하는

기본형 도장은

실린더 안에

탯줄 위로 펄이 들어가 있고

실린더 액체 안에서

탯줄이 움직여요

도장뚜껑이 자석으로

되어있어서

잃어버릴 염려는

적을 듯합니다

사장님께서 찍어주신

도장 종이도

넣어주셨네요

반초서체

나중에 인감으로 등록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탯줄도장이라는

이름부터 그렇지만

기괴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실제로 나온 것을 보니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어요~


이 도장으로

원주시에서 2019년 이후 출생아에게

지원하는 원주아이 행복 청약통장

청룡해에 태어난 아기에게

최대 12% 금리를 지원하는

새마을금고 용용적금

들어주러 가려고요!

적금 개설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그럼 안녕~!

728x90
반응형
LIST